최종편집일 : 2022-05-26

상주시평생학습원, 이호섭 작곡가 초청 특별강의...내달 8일

방구석 평생학습 TV 공개 강의...6월8일 오후2시 상주문화회관

기사입력 22-05-12 21:45 | 최종수정 22-05-12 21:45

본문

사본 -평생학습원 이호섭 작곡가 초청 공개강의 개최.jpg

 

상주시는 다음달 8일 오후 2시 상주문화회관에서 이호섭(작곡가) 강사를 초청해 '방구석 평생학습 TV 특별 공개 강의'를 개최한다.


이호섭 강사는 서강대학교 대학원 박사과정을 졸업했으며, 현재 한국가창학회 회장을 맡고 있는 국내 대표적인 작곡가이다. KBS 전국노래자랑, 가요무대, 불후의 명곡 등 다수의 방송에 출연했으며, 대표곡으로는 찰랑찰랑, 찬찬찬, 다함께 차차차 등이 있다.


이번 강의를 통해 노래를 통해 인생의 새로운 즐거움을 찾는 방법과 노래를 잘 부르기 위해 발성, 기교, 감정연기 등을 풀어내는 비법을 전수한다. 


공개강의에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오는 23일 9시부터 상주시 평생학습원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선착순으로 150명 정도를 모집하며 강의는 상주시 유튜브를 통해서도 실시간 생중계된다. 또 방송은 7월1일부터 31일까지 KT 올레 TV 789번을 통해 방영될 예정이다.


한편, '방구석 평생학습 TV'는 상주시가 채널영남과 함께 전국 최초로 운영하는 평생학습 TV 방송으로 3월부터 인문학, 건강관리, 유머 소통 등 다양한 주제의 강의가 방송되고 있다. 


강의는 하루 네 번 KT 올레 TV 789번을 통해 방송되며, 상주시 유튜브를 통해 상시 시청이 가능하다. 

최고관리자 기자
<저작권자 © 뉴스상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동영상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