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 : 2020-04-03

'코로나19' 상주시, 자가 격리자 관리 어떻게?…전담 직원 지정.운영

매일 점검, 체온계.소독제 지원, 장보기 서비스도

기사입력 20-02-28 14:52 | 최종수정 20-02-28 14: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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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환자가 계속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경북 상주시가 자가 격리 대상자 관리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들의 관리가 추가 환자 발생과 감염 확산 방지에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상주시는 자가 격리 대상자 338명(28일 기준)을 1대 1로 관리하는 전담 직원을 지정 운영하고 있다.


이들은 격리자에게 체온계와 마스크, 손소독제를 지원한다. 오전과 오후 한 차례씩 전화를 걸어 발열과 기침 등 이상 유무도 확인하고 있다.


외출을 금지하고 집안에서도 다른 사람과 접촉하지 않는 등 주의사항도 알린다.


발열이나 기침 증세가 있으면 보건소와 연결해 검사를 받도록 조치한다.


생활필수품을 전달하는 것도 전담 직원들의 몫이다.


대한적십자사와 시에서 지원하는 즉석밥(햇반), 라면, 생수 등을 집 앞까지 배달하고 있다.


장보기 서비스도 하고 있다. 격리 대상자들이 외출을 할 수 없는 상황을 고려해 담당 직원이 필요한 물건을 대신 구매해준다. 배달서비스에 익숙하지 않은 고령자들이 주로 이용한다.  

 
참고로 '자가격리'는 확진자와 접촉한 사람에게 내려지는 조치다.


확진자와 2m 이내에 있었거나 식사를 같이하는 등 밀접하게 접촉한 사람이 대상이다.


접촉 다음 날부터 2주간 격리되며 별다른 이상이 없을 경우 해제된다. 

최고관리자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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