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영옥 전 상주시여성단체협의회장이 오는 8월 대한미용사 발전에 기여해온 공로로 '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한다. 정 전 회장은 미용 경력 40여 년의 베테랑으로 오랫동안 상주시 발전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봉사해오다 지난 4월 자리에서 물러났…
상주시장 재선거를 앞두고 열심히 선거운동을 하고 있는 3명의 후보에게 찬사를 보낸다. 특히 더불어민주당의 조원희 후보는 당선되면 즉시 1인당 100만원씩 재난지원금을 주겠다고 하고 있고, 미래통합당의 강영석후보는 선거운동기간 내내 준비된 시장임을 강조하…
겨울 채비를 한다는 소설이 지나면서 소설 추위는 빚을 내서라도 한다는 속담을 떠올릴 정도로 추위가 잦아들고 있다. 겨울은 계절 특성상 화기사용이 많아 화재 위험요인이 많은 계절이다. 이에 상주소방서에서는 11월을 불조심 강조의 달로 지정해 각종…
보건복지부는 필수의료 서비스의 지역 격차 해소를 위해 공공보건의료에 대한 국가책임 강화를 주요내용으로 하는 '공공보건의료 발전 종합대책'을 2018년 10월 1일 발표했다. 이 종합대책은 권역.지역별 책임의료기관 지정 등 지역의료 기반 강화를 통해 생명…
경북도청에서는 아이를 낳은 공무원들이 전 직원들 앞에 나가 축하를 받은 일이 있었다. 넷째를 출산한 다둥이 아빠도 있었는데 특별히 더 큰 박수를 받았다. 불과 30여 년 전 '하나만 낳아도 삼천리는 초만원'이라며 아이를 많이 못 낳게 했던 기억이 생생하…
우리나라는 고령화사회(2000~2017년 8월) 725만7000명, 국가 전체인구 대비 65세 이상 노인인구14%를 넘어서 고령사회로 접어들었다. 2026년 노인인구 20% 진입으로 초고령사회를 맡게 된다. 인구가 가장 많은 베이비부머 세대인(1955…
저출산 문제는 개인의 문제를 넘어 국가위기로 볼 수밖에 없는 사실을 부인하는 국민은 단 한사람도 없을 것이다. 통계청이 올해 8월22일 발표한 6월 인구동향에 따르면 올해 2분기 출생아 수는 8만2000명으로 집계됐다. 이는 지난해 대비 8.5%나 줄어…
상주시의회가 시끄럽다. 신순화 의원(무소속)의 의원겸직금지 위반 관련 제명처리안이 본회의에서 부결됐기 때문이다. 당초 신 의원은 국비 및 시비 지원을 받는 영아전담어린이집 대표로 있으면서 지난 6.13지방선거에서 무소속으로 당선됐다. 하지만 이…
경북 상주시가 경상북도에 코로나19 전…
농협 경북 상주시지부는 8일 내점 고객에게 꽃다발을 나눠주…
경북 상주시 농업기술센터는 4일 사단법…
경북 상주…
안문기 상주경찰서장이 25일 취임했다…
정영옥 전 상주시여성단체협의회장이 오는 8월 대한미용사 발전에 기여해온 …
코로나19로 인해 미뤄졌던 개학이 온라인부터 단계적으로 이뤄지고 있다. 도 교육…
아내(77) - 차 한 잔의 아내 …
사진예술은 기다림의 미학이요 순간의 미학이라고 한다.인간의 눈으로는 절대 볼 …
왕산 남쪽 밑 상주목 관아 남쪽에 있었던 연당(蓮堂)으로서 …
족발 순대국밥 집 좌판 위 &nb…
올해는 그동안 닦아온 기반을 토대로 더 튼튼한 교육사다리를 놓은 한 해였다. '…
수필가들의 축제인 '제20회 수필의 날' 행사가 코로나19로 인해 간소하게 치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