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 : 2023-02-01

상주시, 대구시 군사시설 이전 유치에 '총력'...범시민 추진위원회 발대식

기사입력 23-01-03 15:07 | 최종수정 23-01-03 15:07

본문

0255.JPG

 

'대구시 군사시설 이전 유치'에 뛰어든 경북 상주시가 신년 인사회에서 범시민 추진위원회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유치전에 돌입했다.


대구시 군사시설 이전 유치 상주시 범시민 추진위원회는 3일 오전 상주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 발대식을 했다. 


이날 발대식에는 강영석 상주시장, 김홍배 범추위 추진위원장, 공동위원장인 안경숙 시의회의장을 비롯해 도·시의원, 시노인회, 보훈, 문화 등 상주시 각계각층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군사시설 통합 유치에 힘을 모을 것을 다짐했다.

 

01.JPG

 

상주시는 인구 10만을 회복하고 미래 상주를 위한 새로운 성장동력을 확보하고자 지난해 8월 대구시에 유치 의사를 전달하고 유치를 준비해왔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범추위 구성 경과보고, 김홍배 위원장의 결의문 낭독, 참석자 유치구호 제창 등 시민의 결집된 뜻을 모아 유치활동에 전력을 다하기로 결의했다.


김홍배 위원장은 "민군이 상생할 수 있는 민군복합타운 조성이 가능한 지역으로 시민들의 결집된 힘으로 기필코 유치하자"고 강조했다.


공동위원장을 맡은 안경숙 상주시의장은 "대구시 군부대 통합 이전 유치는 상주발전의 신성장 동력이 될 수 있는 두 번 다시 오지 않는 기회인 만큼 반드시 유치에 성공하자"고 힘줘 호소했다.

최고관리자 기자
<저작권자 © 뉴스상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동영상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