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의회, 제221회 임시회 '폐회'...조례안 18건 처리
본문
상주시의회(의장 안경숙)는 8일 제221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열어 상정된 안건을 모두 처리하고 폐회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구성해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및 기금운용계획변경안을 심사했으며, 집행부에서 제출받은 조례안 및 일반안건 총 19건 중 18건은 원안 가결, 1건은 부결했다.
의원 발의 조례안은 13건으로 모두 원안가결 됐다.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사에서 집행부 세출예산 요구액 1조3711억원 중 500억7100여만원을 삭감해 내부유보금으로 반영했다.
기정예산 1조2768억 원보다 442억3000여만원(16%) 증가한 1조 3210억3000여만원으로 수정가결 했다.
박광덕 의원은 '상주시 공동주택 층간소음 방지 조례안' 김세경 의원(비례)은 '상주시 장애인 평생교육 지원에 관한 조례안' 이경옥 의원(북문·계림·동문)은 '상주시 사무의 민긴위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강경모 의원은 '상주시 대상포진 예방접종 지원에 관한 조례안' 진태종 의원은 '상주시 육아종합지원센터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과 '상주시 미세먼지 저감 및 관리에 관한 조례안' 김호 의원은 '상주시 의용소방대 지원에 관한 조례안' 박점숙 의원(비례)은 '상주시 여성농업인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과 '상주시 기능성 양잠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안' 김익상 의원은 '상주시 소상공인 특례보증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과 '상주시 난임극복 지원에 관한 조례안' 강효구 의원은 '상주시 어린이 통학로 교통안전을 위한 조례안' 성성호 의원은 '상주시 노인학대 예방 및 학대피해노인 보호에 관한 조례안'을 각각 대표 발의했다.
김익상 의원은 8일 제2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외국인 이민자 유치를 통한 인구 감소 대응 정책'을 제안했다.
김호 의원은 '상주시 예산의 효율적 편성과 집행 마련 방안'을 제안했다.